티스토리 뷰

애드 고시라 불릴 정도로 통과하기 어려웠던 애드센스 승인을 3개월 만에 받은 리얼 후기에 대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한 번에 통과한 것이 아니고 여러 번 보류 사유를 받았던 만큼 심적으로도 많이 힘들었던 거 같습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승인 후기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실전 팁 공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무엇을 준비해야할지 잘 모르고, 어떤 해법을 찾기 위해 많은 유튜브와 블로그 등을 검색하기도 합니다. 저도 많은 팁을 얻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봤지만, 제일 빠르게 승인받는 방법이 아닌 가장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3개월에 걸쳐 글 30개 정도 작성과 함께, 약 3번의 시도를 통해 애드센스 승인을 최종적으로 받게 되었습니다. 아래에 승인 실전 팁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1. 꾸준한 글쓰기 원동력 찾기

 

애드센스 승인에 가장 중요한 힘은 꾸준한 글쓰기의 원동력을 찾는것이라 생각합니다. 30대 외벌이인 상태로 육아를 함께 하면서 N 잡을 찾는 것이 매우 어려웠지만, 반대로 추가적인 수입을 만들지 않으면 당장의 육아가 매우 어려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면 2주가 걸리기 때문에 그 사이에도 꾸준하게 글 쓸 수 있는 뭔가의 원동력은 반드시 가져야 합니다. 2주 뒤에 승인이 날지 모르는 상황에서, 한번 보류가 뜨게 되면은 굉장히 심리적으로 흔들립니다. 그러면 다음 2주 동안에 글쓰기 에너지를 한순가에 잃게 되는데, 꾸준하게 글을 쓸 수 있는 원동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참고로 저는 3번 보류를 받아 굉장히 심적으로 힘듬을 겪었습니다.)

2. 구글 SEO에 맞는 글쓰기 연습


대부분 애드센스 승인 받는 용도의 글과 애드센스 승인 후 글쓰기를 다르게 가져가려 합니다. 저는 처음부터 구글 SEO에 맞는 글쓰기를 시작했습니다. 당장의 수익이 필요한 상황에서, 애드센스 승인이 난다고 해도 수익으로 돌아오는 수익형 글쓰기를 다시 연습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승인 나기 전의 2주에서 3달까지 구글에 노출을 할 수 있는 글쓰기 연습을 했습니다. 주제는 경제분야 위주로 통일돼서 가면서, 틈틈이 서식 등을 SEO에 맞추면서 향후 정보성 글쓰기가 어떤 건지 몸소 체득했습니다. 이제 애드센스 승인이 났으니 저는 기존의 쓰던 대로 구글 SEO형식에 맞춘 글만 꾸준히 발행만 하면 된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Html 태그부터 H1, H2에 이르는 문단 태그까지 조금씩 공부를 함께했습니다. 지금은 간단히 볼 수 있는 실력까지 갖췄다고 생각합니다. 꼭 애드센스 승인 용도의 글 말고 향후 구글 노출 목적의 글을 쓰려고 노력하셔야 합니다.

 

3. 애드센스가 싫어하는 행동 삼가하기

 

애드센스가 싫어하는 행동들이 여러 있습니다. 대부분 그것을 모른 채 작성하다가 보류를 받게 되는데, 사실 보류 사유에 대해서 명확히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실제로 해결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아래는 제가 경험한 애드센스가 좋아하지 않을 사항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 승인 전 애드센스의 자동 광고기능 활성화 해제하기

  저는 글을 틈틈이 쓰면서 애드센스 광고가 어디 달릴지 궁금해서 자동 광고기능을 활성화를 킨채로 블로그를 운영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애드센스의 첫번째 승인 보류사유는 애드센스 승인전 미승인 자동광고 활성화에 대한 제한 조치였습니다.

 

  • 글 본문 중에 광고 위치 미리 잡아놓을 'A', 'a'와 같은 본인만의 표시는 하지 않기
  • h1~h2태그에 맞춰 글 작성하기
  • 사진은 꼭 안 써도 되며, 사진을 활용 시에는 사진에 알트 태그 삽입하기
  • 글 포스팅 후 구글 서치 콘솔에 바로 등록해 내 블로그가 활성화 상태임을 지속적으로 강조하기

등입니다. 특히 첫 번째와 두 번째 이유는 제가 애드센스 승인 보류를 받았던 결정적 이유이기 때문에 꼭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애드센스 승인 간략 후기

 

애드센스의 승인은 확실히 애드포스트(N채널) 보다는 어려웠습니다. 이유는 단 한 가지입니다. 구글은 광고주들의 수익과 쓸데없는 비용 지출에 대해 굉장히 민감하게 바라보는 회사이며, 광고주들의 수익에 해가 되는 블로그, 블로그들의 행위(무효 트래픽 등)에 대해 엄격한 잣대를 내밉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드센스의 기준에 부합하지 않은 블로그들은 승인을 쉽게 주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구글이 싫어하는 행동에 대해서 공부할 필요가 있고, 특히 신입 블로그들이 자주 하는 실수를 미리 알고 피해 가는 방법이 가장 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블로그 1,000자 이상, 주제는 하나로 통일 등 쉽게 검색할 수 있는 내용 말고 직접 경험한 노하우에 대해 공유하고자 준비했으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