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출산 후 꼭 챙겨야 하는 혜택으로 전기세 감면이 있습니다. 신생아를 키우는 집에서는 전기를 쓸 일이 많고 특히 여름철에는 장마와 더위와 같이 신생아들이 취약하기 쉬운 환경이 찾아오기 때문에 에어컨, 제습기 등 가전제품을 많이 사용합니다. 경제적으로도 지출이 많은 시기인 만큼 이번 전기세 감면 혜택은 꼭 챙겨서 육아의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고자 포스팅 진행합니다.

 

전기세 요금 감면 대상

한전에서는 3가지 경우 전기세 감면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1) 주민등록표 상 가구원수가 5인 이상인 대가족의 경우, 2) 가구원 중 자녀가 3명이상인 다자녀의 경우, 3) 3년 미만의 영아가 1인 포함된 출산가구의 경우입니다. 특히 출산가구의 경우 출산 후 3년까지 혜택이 유지되기 때문에 가급적 출산 후 바로 신청하시는 게 좋습니다.

 

전기세 감면 혜택

전기세 감면 혜택 금액은 해당월 요금의 30%이고 16,000원 한도 내 혜택이 적용됩니다. 신청 달 요금부터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포스팅 보시는 대로 바로 신청하시면 혜택을 빨리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1. 한국전력 대표전화123으로 신청을 합니다. 유선전화 신청이 완료되면 한국전력에서 카카오톡 메시지로 출산가구 할인요금 신청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고 알림이 옵니다  

 

2. 아파트 고객은 한전에 신청 후 꼭 관리사무소에 신청완료를 공유해야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표적 문의사항 정리

1. 신생아기의 주민등록상 거주지와 실거주지가 다른경우는 한국전력 123으로 변경 신청을 하시면 실거주지에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요즘 맞벌이 세대가 많기 때문에 아기를 친정이나 시댁에서 함께 양육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전입, 전출시에는 혜택이 중단되기 때문에 신청을 다시 하시면 적용받을 실 수 있습니다. 이사의 경우 정신이 없다 보면 놓칠 수가 있는데, 이럴 때는 소급 적용이 불가하기 때문에 꼭 바로 챙길 수 있도록 준비를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