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북에어를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맥북 노트북의 가장 큰 장점은 충전이 필요 없을 만큼 오래가는 전력효율과 트랙패드 하나로 모든 걸 다 할 수 있는 편의성, 마지막으로 에어 라인업으로도 생산성 업무를 손쉽게 할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특히 이번에 맥북에어 15인치가 출시되면서 조금은 아쉬운 화면 사이즈까지 크게 늘려주니 맥북에어의 단점은 찾기 어려워 보입니다. 그러면 맥북에어 꿀팁을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맥북에어15-특장점

 

맥북 에어 15인치 출시

맥북에어 M2모델 13인치가 출시된 지 1년이 지나가는 시점에서 M2모델 15인치가 출시되었습니다. 맥북 13인치를 쓰는 제 입장에서 가장 큰 아쉬움이 바로 화면 사이즈였습니다. 가볍게 문서를 보거나 블로그 작성하는 데는 큰 어려움은 없었지만, 영상편집과 여러 창을 띄우고 작업을 할 시에는 13인치의 화면은 답답함으로 다가왔습니다.

 

 

맥북 M2 에어 15 바로가기

 

 

이번 맥북 에어 15인치는 성능적인 차이는 없지만, 화면이 커진 것만으로 충분히 인기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 화면 노트북서 창을 하나 띄우면 기본적으로 3줄은 그냥 날린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 맥북의 기본 작업 바
  • 인터넷 탭 창
  • 인터넷 주소

그렇기 때문에 실제로 쓰는 작업 공간은 훨씬 적습니다. 따라서 15인치가 출시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진짜 맥북에어 끝판왕이 나왔다고 생각이 든 이유가 바로 대화면이었기 때문입니다. 대화면으로 여러 창을 가로, 세로 분할 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맥북 에어 13인치와 차이점

구분 맥북 에어 13인치 맥북 에어 15인치
픽셀 2560 * 1664 2880 * 1864
대각선사이즈 34.5cm 38.9cm
무게 1.24kg 1.51kg
스피커 4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6 스피커 시스템
cpu 8CPU 8CPU
gpu 최대 10GPU 최대 10GPU
메모리 & 용량 최대 24GB, 2TB 최대 24GB, 2TB

맥북에어-이미지
맥북에어 이미지 사진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화면 차이를 제외하고서는 큰 스펙 차이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화면 크기 선호를 원하는 사람들에 한해서 맥북에어 15인치 구매를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스펙차이 없이 화면 크기 증가 하나로 가격이 30만 원이 비싸진 만큼 공식홈페이지보다는 오픈마켓서 가격할인을 할시에 구매하시는 것이 더 유리해 보입니다.

 

 

맥북 M2 에어 13 바로가기

 

생산성의 끝판왕 맥북 에어

 

애플의 입문을 맥북으로 시작한 저로서는 가장 큰 난관을 잘 넘어선 케이스입니다. 대부분 아이폰과 에어팟 등은 손쉽게 적응을 하면서 노트북만큼은 맥과 윈도의 이질감을 잘 적응을 못하시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적응을 해보겠다고 마음을 먹으면 이보다 더 편한 생산성 끝판왕 노트북을 만나시기 어렵습니다. 

 

생산성이라 함은 노트북을 가지고 돈을 벌 수 있는 생산적인 일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맥북에어가 왜 생산성의 끝판왕이냐면 같은 가격대의 노트북에서는 할 수 없는 일을 모두 가능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3D작업이나 영상편집 등 고성능이 필요한 작업도 맥북에어에서는 가볍게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영상 편집에서도 레이어를 높게 쌓고, 여러 효과를 중첩하는 등의 GPU가 많이 필요한 업무는 맥북 프로 라인업을 가야 하지만, 100만 원대 초반의 맥북 에어로도 작업이 가능한 점은 큰 장점입니다.

 

지금 맥북 에어 13으로도 영상편집, 유튜브 쇼츠 편집, 블로그 작성 등의 작업은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100만 원대 초반 비용으로 맥북에어를 제외하고 이 정도 성능을 내는 제품을 과연 찾을 수 있을지 의문이 들 정도입니다.

 

부가적인 맥북 아이템 추천 :  탐탁 케이스

첫 번째 맥북 부가 아이템 추천을 드리면 탐탁 케이스입니다. 탐탁 케이스의 장점은 노트북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실내 마감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다시피 부드러운 소재로 제품을 감싸주면서 노트북이 흔들리지 않고 안전하게 휴대할 수 있습니다. 

 

탐탁-케이스-내부사진
탐탁 노트북 케이스

 

사이즈 추천을 드리면 A13을 사시면 맥북에어 13인치가 딱 맞습니다. 노트북은 조금의 여유가 있으면 흔들리기 쉽기 때문에 딱 맞는 FIT으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탐탁 케이스 바로가기

 

 

생산성의 킹 마우스 : 로지텍 MX MASTER 3S FOR MAC

저는 마우스는 로지텍 MX 마스터 3S For Mac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편한 손목 그립감과 엄지로 가로 휠을 쓸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로지텍마우스사진
로지텍마우스 mx master 3s for mac

 

  • 가로휠로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음. 특히 영상편집 시 프레임을 가로로 이동 편리.
  • 손목의 편안함. 마우스 형태가 주먹을 쥐는 듯한 모습이라 손목이 편안함.
  • for mac버전은 별도의 usb단자 없이 바로 블루투스로 연결이 가능해서 쉽게 연결이 가능함.
    별도의 확장 허브를 안도록 다녀도 됨.

이 정도 장점으로도 충분히 구매할 가치는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로지텍 마우스 바로가기

 

 

이상으로 맥북 에어 활용 꿀팁 및 추천 아이템도 함께 공유드립니다. 향후에는 맥북 프로도 구매해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